UPS Prayer Blog

이슬람권 - 이란, 변화와 혼란 가운데서 복음화가 일어나고 있는 이란 본문

전략기도

이슬람권 - 이란, 변화와 혼란 가운데서 복음화가 일어나고 있는 이란

U3PS@NYC 2016. 5. 25. 09:30

 

  • 이란은 기독교인들에게 가장 위험한 국가 중 하나로, 박해감시단체인 오픈 도어 선교회가 올해 발표한 기독교 박해국가 순위에서 9위를 기록했습니다.
  • 이란에서 국교인 이슬람교를 버리고 기독교로 개종할 경우 남성은 사형, 여성은 종신형에 처해집니다. 작년에도 100명 이상의 기독교인들이 체포되거나 수감됐으며, 이들 중 대다수가 정신적·육체적 학대를 당하고 있습니다.
  •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국제 종교와 신앙의 자유(International Freedom of Religion or Belief)의 최신 보고서에 의하면, 이란의 한 남성이 소셜 미디어상에 이슬람의 교리에 관한 질문을 올렸다는 이유로 사형 선고를 받았으며, BBC 이란 지역 담당 편집인 사데크 사바는 이에 대해서 "이처럼 이슬람이나 정부 체제에 대해 단순히 의문을 품는 사람들에 대해서도 강경한 처벌이 내려지는 것은 최근 이란에서 이슬람 정부에 대해 실망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러한 흐름을 단속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 또한 보고서는 이란에서 2014년 말 기준으로 공식적으로 인가 받은 기독교인의 90%가 수감되어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 역시 고발했습니다.
  • 교회나 기독교인 가정을 급습해 선교나 신앙 활동을 가진 사람들을 체포하고 징역형을 선고하는 일이 흔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12살에 불과한 어린이가 이러한 조사 과정에서 구타와 고문을 당한 사건도 보고됐으며, 지난 성탄절에는 9명이 사형집행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한편, 최근 무슬림 출신의 이란의 기독교 지도자의 말에 따르면 수백 만 명의 무슬림들이 이란 정권의 폭력적이고 광신적이며 종말론적인 행동과 말들, 그리고 계속적으로 자행되고 있는 이슬람 수니파 단체 IS (이슬람국가)의 폭력적인 만행에 대한 염증을 느끼고 이들 중 상당수가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고 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 또한 이 같은 단속과 핍박에도 가정교회의 확산을 막지 못했고, 현재 가정교회 운동은 이란의 종교 경찰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큰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 특이한 점은 개종한 사람들의 상당수가 꿈과 환상 가운데 예수님을 만났다는 간증이 줄을 잇고 있다는 것입니다.
  • 그러한 가운데 각각의 가정교회를 이끌고 더 나아가 그것이 본질적으로 이란인 들의 운동으로 이어지도록 도울 지도자들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출처: 크리스천 투데이, 기독일보,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주님의 보호하심 안에서 주의 나라를 상속 받게 될 이란의 기독교인들에게 선포합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사야 41:10)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계21:7)

 

[영적 파수 기도문]

하나님! 저 원수 마귀는 이란 땅을 이슬람의 영으로 묶어 끊임없이 주의 자녀들을 핍박하고 박해하는 가운데, 각종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이란 땅이 기독교로 부흥하고 있다고 교회와 기도자들을 방심하게 하여, 이란 땅을 향한 기도의 불씨를 꺼뜨리고 있음을 주께서 보십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주의 자녀들을 굳세게 하시며 붙드시는 아버지 하나님이시오니, 이란 땅의 기독교인들이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함으로 믿음을 지키고, 그 땅의 기도의 용사가 되어 하나님의 자녀 된 특권을 누리는 축복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기도 제목 1]

기독교를 핍박하는 이란의 이슬람의 영을 대적하며 기도합니다.

계속적으로 이란정부를 통해 더 강경한 처벌로 기독교를 박해하는 이슬람의 영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시며, 두렵고 절박한 상황 가운데에도 이란의 교회들이 믿음을 잃지 않고, 주님이 주시는 보호하심과 도우심을 얻어 승리케 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기도 제목 2]

그 땅의 복음을 가르치고 인도할 지도자들과 선교사들을 보내달라고 기도합니다.

수백 만 명의 무슬림들이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고, 가정교회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그들을 바른 복음으로 가르치고 인도할 지도자들과 선교자 들을 보내주시고, 또한 그들을 눈동자같이 보호해 주셔서 이란 땅에 진정한 주님의 복음이 세워지고, 교회가 세워지는 부흥이 그 땅에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