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불교/공산권 - 베트남 (정부의 제제아래 핍박 받는 교회) 본문

전략기도

불교/공산권 - 베트남 (정부의 제제아래 핍박 받는 교회)

U3PS@NYC 2017. 5. 10. 12:18


베트남의 복음화율은 0.5%로 약 160만명의 크리스챤이 있습니다. 베트남의 기독교 제제가 엄한 가운데, 종교법률 제정되어 2018년 발효를 앞두고 미리 기독교에 대한 적대적 관계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베트남 선라 도와 북부 국경지역, 특히 소수민족의 기독교 가정들은 경찰에 의해 집들이 부서지고, 위협받아 마을을 쫒겨 나오고 있으며, 수도인 하노이에서도 지난 4월 성경학교에서는 학생들은 보안군의 의해 구속, 외국인 선교사는 벌금을 부과 받고 추방되었습니다. 베트남은 전통신앙 및 불교 종교가 다수인데, 사회주의 공화국으로서 과거에는 종교의 자유조차 없었고 현재는 정부의 제제 아래 종교 자유가 허용되지만, 종교 집회는 사전 신고를 해야 하고 선교나 찬송가를 부르는 것은 불법으로 명명되어 있습니다.  이런 제제가운데 타협하지 않고 복음의 진리를 따르려는 교회들을 위해 중보기도가 절실합니다. (출처: Wikipedia, 매일선교소식, GNP News revised by UPS Korea)

 


이 말씀을 복음의 진리를 제한하지 않고 능력으로 나타낼 베트남 교회를 위해 선포합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고전 1: 18)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고전1:21)

 


하나님 아버지, 원수의 계속적인 핍박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 때문에 집을 잃어야 하고 찬양을 숨어서 소리 없이 불러야 하는 베트남 교회들이 지치거나 세상과 타협하지 아니하게 붙들어 주시고 위로해 주시기 원합니다. 이제 하나님이 일어나셔서 직접 저 베트남 교회를 핍박 가운데서도 믿음을 잃지 않고 오히려 흩어진 주의 백성들이 복음 전파의 도구로 흥황되게 이끌어 주옵소서.

 


흩어진 베트남 교회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핍박가운데 가정과 교회에서 쫒겨난 베트남 그리스도인들이 흩어져서도 하나님의 사랑과 진리가 필요한 곳에 복음을 전하도록 보내지고 사용해 주시기를 기도하며, 초대교회가 하나님이 흩으신 이후에 복음이 흥황했던 것 처럼 베트남 땅의 전역에 복음이 전파되고 교회들이 세워지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시도록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