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이슬람권 - 보코하람과 풀라니 종족에 의해 박해받는 나이지리아 교회 본문

전략기도

이슬람권 - 보코하람과 풀라니 종족에 의해 박해받는 나이지리아 교회

U3PS@NYC 2017. 8. 16. 13:26


나이지리아 복음주의 교회의 목회자가 유목민인 풀라니 종족 무장조직원들에 의해 납치되었습니다. 몸값을 요구하고 있는 납치범들은, 모두 풀라니종족 청년들로, 최근 풀라니종족이 IS 보코하람과 연대를 하고 있다는 증거가 나오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는 수니파 이슬람교 50%, 기독교 40% 나라이지만, 박해순위 12위입니다. 샤리아 법(이슬람 율법) 시행하는 북부의 기독교 박해는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조직인 보코하람과 연관되어 있고, 미들벨트 지역의 기독교인들은 무슬림 유목민인 하우사-풀라니 종족의 폭력 때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 기독교인들은 기독교 관련 물품과 서적들을 숨기고, 폭력을 피하기 위해 무슬림들과 같은 복장을 하고 다닙니다. 기독교인들은 유괴와 강제 결혼의 위협, 이슬람 교리수업의 강요, 입학 거부, 채용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에, 취업을 위해서 신앙을 버리도록 강요당합니다. 보고에 따르면, 수천 명의 기독교인 가정이 추방되어 카메룬, 니제르 등에서 난민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의 목회자들은 교회의 성장과 부흥을 막기 위해 공격의 대상이 되고 있으나 간절한 기도 덕분에 상황이 나빠지지 않는 것이라 믿으며, 희망과 기대를 버리지 않고 하나님의 도움을 바라면서 금식기도를 교회에 요청하고 있습니다. (출처: 매일선교소식, 오픈도어선교회, revised by UPS)

 


말씀을 나이지리아의 교회에 선포합니다.

자녀들은 혈과 육에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같은 모양으로 혈과 육을 함께 지니심은 죽음을 통하여 죽음의 세력을 잡은 마귀를 멸하시며 그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실 있느니라 ( 2:14, 18)

 


하나님, 이슬람의 폭력의 영과 미혹의 영에 의해 나이지리아의 교회가 불이익을 당하고 무자비하게 고통받으면서도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고 있는 것을 보고 계십니다. 마귀의 온갖 희롱과 조롱으로 교회를 낙심하게 하고 두렵게 만드는 원수의 간악한 궤계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겠사오니, 오히려 교회가 주의 이름을 담대히 선포하게 하사 복음의 능력으로 나이지리아 땅의 구석구석을 덮어 주시옵소서.

 


이슬람의 어둠의 권세를 대적하고 나이지리아 교회의 보호를 하나님께 의탁합니다.

먼저 나이지리아 교회를 사방으로 우겨싸면서 핍박을 가하고 있는 이슬람의 폭력의 영과 미혹의 영과 음란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능력으로 묶고 파하여 주시고, 나이지리아 땅의 흑암의 권세를 멸하여주사, 지금 시간, 납치되고 폭력과 공격 앞에 있고 불이익을 당하고 곤경에 처한 나이지리아 교회를 보호하여 주시고 놀라우신 주의 오른손으로 능히 도와달라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