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천재지변 - 몰아치는 비극 속에서 죽음의 냄새로 뒤덮힌 아이티 땅 본문

전략기도

천재지변 - 몰아치는 비극 속에서 죽음의 냄새로 뒤덮힌 아이티 땅

U3PS@NYC 2021. 9. 1. 10:51

(source: 한국경제)

 

 

지난 달 조브넬 모이즈 대통령이 암살당한 후, 아이티는 설강가상으로 8월14일 규모 7.2의 강한 지진과 연이어 불어닥친 열대성 폭풍 그레이스에 의한 폭우와 산사태 등으로 2천 2백 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1만 3천여 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13만여 가구가 집을 떠나야했고, 60만 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지진 발생 열흘이 훨씬 넘었지만, 잔해 속에서 수습되지 못한 시신이 여전히 많아 사망자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도 환자를 치료해야하는 의사들을 납치하여 몸값을 요구하고, 지진 피해 지역으로 가는 구호 물자를 약탈하는 등 범죄 조직이 극성을 부려 구조 작업과 의료 지원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부모를 잃은 아이들과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은 굶주림과 폭력에 노출되어 있는 최악의 상황입니다. 이런 아이티 땅은 이미 많은 교회와 선교 단체의 구호와 지원 및 수많은 선교사들의 헌신이 있어 왔지만, 지독히도 변하지 않는 마치 그 옛날 사울 왕이 하나님의 계속적인 은혜를 저버리고 결국 하나님의 신이 떠난 모습과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쩌면 이 아이티는 우리 자신들의 모습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은혜를 주셨건만 지독히도 변하지 않은 우리 자신의 죄부터 회개하며 아이티의 다시 강력한 성령의 바람이 불도록 마음을 찢고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 중앙일보, 조선일보, 한국경제, 기독일보, 크리스천 투데이,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의 모든 길로 행하게 될 아이티 땅에 선포합니다.

보라 내가 오늘 생명과 복과 사망과 화를 네 앞에 두었나니 곧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라 하는 것이라 그리하면 네가 생존하며 번성할 것이요 (신 30:15-16a)   

 

 

하나님 아버지, 원수는 부두교의 죽음의 영으로 아이티의 영혼들을 미혹하여 자녀를 불사르고 다른 신들에게 절하게 하며 폭력과 맘몬의 영으로 마구잡이로 사람들을 납치하게 하여 무법 천지의 땅으로 만들고 있음을 주께서 다 보고 계십니다. 그러나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할 때에 다시 생존하고 번성하게 하시는 회복의 하나님이시오니, 아이티의 교회가 먼저 부패하고 변질된 신앙에서 회개하고 돌아와 순결한 믿음으로 새로워져서 주의 나라를 새롭게 세우도록 회복하여 주옵소서. 

 

 

망연자실한 이재민들에게 주의 위로로 덮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사울 왕처럼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아이티 땅을 긍휼히 여기시어 대통령 암살에 더해져 지진과 폭우로 겉잡을 수 없는 혼돈 속에 숨을 쉴 수 조차 없는 아이티의 영혼들을 향한 하나님의 진노의 손을 거두어 주시고 주의 위로로 덮으시며, 지독히도 변하지 않는 아이티의 교회들이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진정으로 회개하고 자복하는 은혜를 부어 주시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