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전략기도 - 천재지변, 지진의 고통을 벗고 새 생명을 얻게 될 이탈리아와 미얀마 땅의 영혼들을 위해 본문

전략기도

전략기도 - 천재지변, 지진의 고통을 벗고 새 생명을 얻게 될 이탈리아와 미얀마 땅의 영혼들을 위해

U3PS@NYC 2016. 9. 18. 19:26

그림1.jpg


지난 824일 새벽, 이탈리아의 중부지역에 진도 6.2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중부의 라치오레마르케움브리아의 3개 주(州)가 경계선을 맞댄 산악마을이 집중적으로 피해를 입었고, 무너진 주택과 건물 아래에서 상당수의 사망자가 발견되었습니다.

피해가 큰 지역들은 아마트리체, 아쿠몰리 등의 한적한 산골 마을들로, 아펜니노 산맥의 산악지대에서 여름 휴가철을 즐기려던 관광객 수천 명이 지진 발생 당시 머물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현지 구조당국은, 4일이 지난 현재 사망자 수가 291명, 입원 기록으로 확인된 부상자는 최소 40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으나 부상자 중 중상자의 수가 많아 희생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실종자는 아직 집계가 되지 않은 채 무너진 건물의 잔해 아래에 매몰된 사람들에 대한 수색과 구조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피해지역에는 본진 이후에도 크고 작은 여진이 무려 1천 300여차례나 이어지고 있어서 건물의 추가 붕괴 위험과 생존자 수색에 차질을 빚고 있으며 현지 주민들의 공포도 커지고 있습니다.

최초 발생한 지진의 진원 깊이가 4km로 얕은 편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던 마을이나 촌락에는 지진파의 영향이 컸고 이 곳에 있는 중세 가톨릭 문화유적인 성당 100여 곳도 훼손되었습니다.

한편, 같은 24일 오후에는 미얀마 중부 차우크에서 서쪽으로 25km 떨어진 지점에서도 규모 6.8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불탑이 제방 위로 무너지면서 7살과 15살 소녀가 숨졌고 공장의 지붕이 붕괴되면서 20대 남성과 여성이 목숨을 잃는 등 인명피해가 있었습니다.

미얀마 종교문화부에 따르면 이번 지진에 따른 불교유적 붕괴 및 파손 피는 모두 230여 건이고, 특히 인근도시 바간의 고대 불교유적들의 피해는 185여 건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바간의 불교유적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하는 미얀마의 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얀마의 이번 강진은 벵골만 건너에 있는 인도 콜카타와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도 진동이 감지될 만큼 강력했으나 인명피해가 적었던 것은 진앙의 깊이가 84km로 깊은 편이었고 인구 밀도가 상대적으로 낮았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집니다. (출처: 연합뉴스, revised by UPS Korea)

 

이 말씀을 지진의 고통을 벗고 생명을 얻게 될 주의 백성들과 이를 위해 기도할 교회들에게 선포합니다.

내 아들아 완전한 지혜와 근신을 지키고 이것들이 네 눈 앞에서 떠나지 말게 하라 그리하면 그것이 네 영혼의 생명이 되며 네 목에 장식이 되리니 너는 갑작스러운 두려움도 악인에게 닥치는 멸망도 두려워하지 말라 대저 여호와는 네가 의지할 이시니라 네 발을 지켜 걸리지 않게 하시리라 (3:21-22, 25-26)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강진과 같은 자연재해 앞에서 상실을 경험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 절망하며 잠을 이루지 못하는 인간의 연약함과 한계를 하나님께서는 다 아십니다. 원수 마귀가 이렇게 연약한 인간 마음의 틈으로 역사하여, 자기 만족과 안위만 있으면 평화라 여기며 재해로 고통받는 영혼들에 대해서는 도통 무관심하게 만들거나, 반대로 천재지변과 전쟁의 소식 앞에서는 교회가 여지없이 요동하고 흔들리도록 미혹하는 것을 보고 계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주의 자녀들이 의지해야 할 완전한 지혜의 하나님이시고 죽음에서도 능히 일으키실 전능자이시오니, 인간의 무력함을 깨닫고 하나님 앞에 엎드려 완전한 지혜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만을 구하게 하시고, 주의 교회들로 하나님의 구원계획을 위해 늘 깨어 기도하게 하시옵소서.

 

 

이 시간 두 가지를 놓고 기도합니다.

 

먼저 기도하실 때, 이탈리아와 미얀마의 지진으로 고통받고 있는 영혼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지진 피해로 사랑하는 사람과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받는 자들이 주의 품 안에서 위로받게 하시고, 상실의 아픔과 죽음의 공포와 인생의 허무함과 싸우고 있는 영혼들에게 지금 이 시간에 긍휼을 베푸시사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그들을 만나주시고 그 깊은 절망과 어둠과 두려움에서 건져달라고 기도합니다.

 

두번째로, 주의 교회들이 믿음으로 기도하도록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겠습니다.

전쟁과 기근과 마귀의 미혹에 무감각하고 무관심한 채 평화라고 외치거나 천재지변의 소식이 들릴 때마다 미혹당하고 요동하는 교회들이 이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온전한 믿음을 회복하도록 은혜를 주시고, 구원을 작정하신 자들이 주께로 돌아오도록 깨어 기도하는 교회를 더하여 달라고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