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인도네시아의 모리 종족 (Mori in Indonesia) 본문

UUPG

인도네시아의 모리 종족 (Mori in Indonesia)

U3PS@NYC 2018. 12. 12. 11:39

  • 인도네시아의 모리 종족은 인구 약 20만명으로 술라웨시 섬에 살고 있으며 언어는 모리어를 사용합니다. 술라웨시 섬의 기후는 무덥고 습도가 높으며 대체로 산이 많고 화산 분출로 알려져 있습니다.
  • 모리 종족은 쌀농사를 짓기는 하지만 옥수수, 담배, 커피를 생산하여 수출하기도 합니다. 일부 모리 종족 사람들은 매우 좋은 칼을 만들어내는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모리 종족 사람들은 잔치를 즐기며 전통 춤으로 유명합니다.
  • 모리 종족부족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고 부족에는 어머니마을 하나와 여러 개의 마을이 있습니다. 하나의 부족 마을이 위험에 처하면 나머지 전체 부락 마을들이 일체 단결하여 위험에 처한 마을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 전통적으로 모리 종족 사람들이 적들과 싸우면 목을 베어왔으며 그렇게 목을 베는 것이 건물과 성전들 뿐만 아니라 마을의 안녕에 도움이 된다고 믿었습니다.
  • 모리 종족은 이슬람교를 믿으나 정령숭배에 가까운 신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이 숭배하는 보다 더 중요한 신은 천연두, , 공기, 그리고 운명과 관련된 것들입니다. 중요한 인물이 죽으면 죽음의 잔치에서 그의 뼈를 정결히 씻어 동굴 안에 놓으며 매 3년 내지 5년마다 그들의 조상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 조상의 뼈를 동굴에서 꺼내 다시 잘 싸서 매장하는 의식을 갖습니다. 이러한 의식들의 집행은 입신한 여자 사제가 실행합니다.
  • 술라웨시 섬 중심에 기독교 교회가 하나 있지만, 모리 종족들을 위해 전도의 손길이 뻗치고 있는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모리어로 된 기독교 방송은 없으며, 성경신약이 번역되었지만 지금은 출판되고 있지 않습니다. (출처: Joshuaproject.net,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인도네시아의 모리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2:9)

 


이 말씀을 다시 한번 하나님의 빛으로 말미암아 주님의 이름을 선포하게 될 인도네시아의 모리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은 모리 종족을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제 모리 종족이 성령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주님께 나아갈 때 어두움에서 기이한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주님의 아름다운 덕을 전하게 될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영적 어두움으로 모리종족을 묶고 있는 정령숭배를 대적하는 기도를 드립니다.

죽음의 잔치에서 죽은 사람들을 숭배하게 만들며 천연두, , 공기와 같은 것에 생명이 있다고 미혹하는 저 원수의 권세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보혈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사 모리 종족의 닫혀진 눈과 귀가 열려 복음의 능력을 경험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빛을 전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간절한 심령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모리 종족을 향한 지역 교회의 부흥과 복음의 전파를 위해 기도합니다.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에 있는 한개의 기독교 교회가 성령의 손길로 부흥해 모리 종족을 향한 전도가 뜨거워질 수 있도록, 그리하여 모리 종족내에 훈련을 받은 현지 선교사가 세워져 복음의 불이 전해지고 번역된 성경을 모리 종족의 영혼이 날마다 붙들고 살 수 있도록 지금도 모리 종족을 향해 일하고 계시는 주님의 열심을 따라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