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콜롬비아의 위와 종족 (Wiwa, Malayo in Colombia) 본문

UUPG

콜롬비아의 위와 종족 (Wiwa, Malayo in Colombia)

U3PS@NYC 2018. 12. 5. 12:58

  • 위와(Wiwa) 종족콜롬비아에서만 살고 있는 종족이며, 시에라 네바다(Sierra Nevada) 산맥의 골짜기인구 약 7,200이 사는 매우 가난하여 영양실조로 인한 아동 사망률이 높은 종족입니다.

  • 위와 종족은 집을 2채씩 소유하고 있는데, 1채는 농경지에 있고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곳이며, 다른 1채는 마을 안에 위치해 있고 마을의 회의가 있는 경우에만 머무르는 곳입니다.

  • 위와 종족은 항상 흰 면옷을 입으며 남자들은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누군가 외모의 어떤 부분을 바꾸라고 제안하면 오히려 불쾌감을 느낄 정도로 그들 고유의 문화적 정체성을 유지하는 것을 중요시합니다.

  • 위와 종족 사람들은 민주적인 통치제도를 갖고 있습니다. 몇 주에 한 번씩 지역의 모든 남자들이 한 집에 모여 밤을 지새우며 모든 갈등과 의견들에 대해 토론하고 투표합니다. 이 회의에서 최종적으로 카빌데스 (Cabildes)와 마모스(Mamos)라는 무당들이 결정을 내려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 위와 종족은 정령신앙과 자연숭배 사상들이 혼합된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고대의 어머니(Ancient Mother)라는 것이 이들의 주요 신이며, 무당들은 마을의 지도자로써, 결혼 예식 등 모든 종류의 의식을 수행합니다.

  • 위와 종족은 대부분 민족종교를 믿으며 약 0.4%의 복음화율을 갖고 있습니다. 말라요(Malayo) 및 위와 종족의 모국어인 다마나(Damana)로 번역된 성경은 없지만, 복음 오디오 녹음은 사용 가능합니다. (출처: Joshua Project,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콜롬비아의 위와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이로 말미암아 그는 새 언약의 중보자시니 이는 첫 언약 때에 범한 죄에서 속량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하여금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9:15)

 


다시 한번 이 말씀을 하나님의 새 언약 백성이 될 위와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콜롬비아의 위와 종족의 죄를 속량하시려고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 하나님께로 나아오라 말씀하십니다. 복음을 듣고 부르심을 입어 믿음으로 나아오는 여러분들에게는 새 언약의 중보자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될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위와 종족을 다스리고 지배하는 정령의 영을 대적하며 기도합니다.

위와 종족을 송두리째 장악하고 모든 의식 체계와 문화, 정신, 삶 속에 깊게 뿌리내려 점점 영혼을 갉아먹고 사망의 길로 인도하는 모든 더러운 귀신의 영, 정령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묶고 파하여 복음의 빛이 그 영혼에 비치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위와 종족을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섬길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위와 종족의 참 주인은 여호와 하나님이심을 깨닫고 알게 할 주의 종들을 일으키시사 죽어가는 영혼들을 생명의 말씀으로 인도할 교회들이 세워지게 하시고, 가난한 어린이들이 참 소망을 품고 주님의 백성으로 잘 자라 위와 종족 전체를 변화시킬 축복의 도구로 삼아 주시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