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감비아의 소닌케 종족 (Soninke in Gambia) 본문

UUPG

감비아의 소닌케 종족 (Soninke in Gambia)

U3PS@NYC 2018. 11. 21. 14:18


  • 서아프리카에서 이슬람으로 처음 개종한 종족들 중 하나인 소닌케(Soninke) 종족9개 나라에 흩어져 살고 있으며, 감비아에는 인구 약 20만명이 살고 만딩고(Mandingo)를 사용합니다.

  • 큰 유목민 종족인 풀라니(Fulani) 종족의 영향을 받아 소닌케 종족은 농업과 목축업으로 생계를 유지하는데, 수수, , 땅콩, 기장 등을 기르며, 염소, , , , 소 등을 키워 현지 및 다른 지역의 시장으로 가서 무역합니다. 낚시와 사냥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 최근 들어 서아프리카의 이주 노동율이 높아지고 있는데, 소닌케 종족의 많은 남자들도 이주 노동을 하느라 2 ~ 4년 동안 집을 비우는 일이 많아지면서 여성, 노인, 아이들 중심의 모계 사회의 형태로 가고 있습니다. 

  • 소닌케의 사회 조직은 세 계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가장 높은 계급은 통치자, 성직자, 교육자이며, 최하위는 노동력을 제공하는 노예 계급입니다. 서로 다른 계급끼리는 결혼하지 않습니다. 소닌케 종족이 결혼을 할때는 신부에 대한 가격을 지불해야하며 혼전 성관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일부다처제로 최대 4명의 아내로 제한됩니다.

  • 소닌케 종족은 대부분 수니파 무슬림으로써 철저히 이슬람의 규례를 따릅니다. 또한 모든 것에 영혼이 깃들어 있다고 믿는 정령 숭배도 혼합하여 믿고 있습니다.

  • 소닌케 종족극소수(0.15%)의 복음화율을 갖고 있습니다. 일부분 성경 번역이 진행중이며, 녹음된 복음 오디오예수 영화 복음 자료가 있습니다. (출처: Joshua Project, Wikipedia,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감비아의 소닌케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이 나타날 때에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디도서3:3-4)

 


다시 한번 이 말씀을 하나님의 긍휼하심을 입어 다시 태어날 소닌케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을 감비아의 소닌케 종족에게 나타내시며 하나님께로 나아오라 말씀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복음을 믿고 나아오는 여러분들에게는 하나님의 긍휼하심으로 다시 태어나도록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기시고 성령으로 새롭게 해주실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소닌케 종족의 삶 속에 뿌리내린 이슬람과 정령의 영을 대적하며 기도합니다.

문화, 규례, 전통, 조직, 계급 속에서 삶의 여러가지 모양으로 소닌케 종족의 생각과 가치를 결정하도록 하는 가증하고 더러운 이슬람과 정령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여 복음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이 열리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소닌케 종족에게 복음을 전할 주의 종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참 구원이 무엇인지 알지도 듣지도 못하고 살아가는 소닌케 종족을 가슴으로 품고 중보하며 달려갈 주의 종들을 일으켜 주셔서 그 땅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정결케 되고 생명의 말씀을 듣고 살아나 하나님을 찬양하는 종족이 되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