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UUPG - 코트디부아르의 디미니 세누포 종족 (Dyimini Senoufo in Côte d’lvoire) 본문

UUPG

UUPG - 코트디부아르의 디미니 세누포 종족 (Dyimini Senoufo in Côte d’lvoire)

U3PS@NYC 2017. 9. 20. 16:20


  • 인구 약 16만명의 코트디부아르에 사는 디미니 세누포 종족은 코트디부아르, 말리 및 부르키나 파소의 서아프리카 중부 볼타 지역에 두루 거주하며, 전체적으로30개 이상의 방언을 사용합니다 

  • 디미니 세누포 종족, 참마, 땅콩, 기장 등을 초원에서 재배하여 자급자족하는 숙련된 농부들입니다. 최고의 경작자라는 뜻의 삼발리(sambali)가 되는 것은 남자로서 명예를 얻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며, 삼발리가 되면 일생동안 마을 전체와 그 주변 지역에 까지 존경을 받게 됩니다.

  • 디미니 세누포 종족에게 공동체개념은 매우 중요한 가치입니다. 자신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생각하며 모두 같은 생각을 지향한다고 봅니다. “개인의 개념은 제한된 상황에서만 등장하며, 다같이 먹고, 농장에서도 다함께 일하고, 음식도 함께 모아서 저장합니다. 종교를 개종하는 것 또한 공동체가 함께 하지 않으면 개인 단독으로 시도하기가 어렵습니다.   

  • 디미니 세누포 종족의 또 다른 특징은 포로(poro)라고 불리우는 남성 위주의 비밀 공동체입니다. 이 모임에서는 성숙한 남자가 될 때까지 책임감과 지도력, 지혜 등을 키울 수 있는 여러가지 훈련이 이어집니다.

  • 현재 디미니 세누포 종족의 약4분의 1이 무슬림이지만, 그 숫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신들, 조상신, 숲의 정령, 마술 등의 관념들을 믿는 민족 종교의 전통도 계속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 복음화율 0.2%이며, 신약성경 번역 온라인, 오디오 성경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슬람으로의 개종이 종족 전체로 퍼지기 전에 서둘러 복음이 전해지도록 기도해야합니다. (출처: Joshua Project,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코트디부아르의 디미니 세누포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악인은 그의 길을, 불의한 자는 그의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가 너그럽게 용서하시리라 ( 55:7)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을 내게 입히시며 공의의 겉옷을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석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 61:10) 

 


이 말씀을 다시 한번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옷을 입게 될 디미니 세누포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디미니 세누포 종족이 악인의 길에서 떠나 여호와 하나님께로 돌아오면 긍휼히 여기시고 불의한 모든 죄를 너그럽게 용서하시겠다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디미니 세누포 종족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옷을 입히시고 공의의 겉옷을 더하시여 일생동안 여러분이 하나님을 기뻐하며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의 영혼이 늘 즐거워하는 신부의 삶을 살아가게 하실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선포합니다 

 


디미니 세누포 종족의 눈과 귀를 멀게 한 민족종교의 친숙의 영과 이슬람의 거짓과 미혹의 더러운 영을 대적하며 기도합니다.

디미니 세누포 종족이 오랜 세월 하나님 대신 의지하도록 만든 귀신과 정령의 친숙의 영을 빛 가운데 드러내시고 태우시며, 양의 탈을 쓴 늑대처럼 슬그머니 공동체 안으로 들어와 거짓 진리로 사람들을 현혹하는 이슬람의 속이는 영과 미혹의 더러운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철장으로 묶고 깨뜨리시도록, 그리하여 디미니 세누포 종족의 눈과 귀를 밝힐 진리의 복음이 그들 안에 전파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디미니 세누포 종족의 복음화를 위해 헌신할 주의 제자들이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가서 복음을 전하는 씨뿌리는 자의 사명을 감당할 주의 헌신된 자들이 그 땅 가운데로 들어가 교회를 세우고 제자를 양성하고 현지 교역자들을 세울 수 있도록 성령의 역사가 불같이 일어나게 하시며, 권위있는 한 사람의 예배자로써라도 그 공동체 전체를 단번에 변화시킬 수 있는 복음 전파의 길이 열리도록 마음을 모아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