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파키스탄의 발루치 종족 (Baluch in Pakistan) 본문

UUPG

파키스탄의 발루치 종족 (Baluch in Pakistan)

U3PS@NYC 2022. 9. 14. 13:44

source: Joshua Project

 

  • 파키스탄의 발루치 종족인구 약 240 만 명으로 발루치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루치 종족은 파키스탄에서 가장 가난하며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농업과 반유목 목양을 결합하여 생계를 꾸려왔습니다. 보통 양, 소 또는 염소를 기르지만 혹독한 기후 때문에 농업이 제한적입니다. 
  • 발루치 종족극도로 혹독하고 건조한 기후의 장애물을 극복하는 생존 기술은 계곡과 높은 산지부터 저지대 평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런 혹독한 기후와 산악 지형에서의 의사 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해 수년 동안 고립된 아픔이 있었습니다. 
  • 발루치 종족두 가지 유형의 정착촌에 살고 있는데, 영구적인 마을진흙 집으로 지어졌습니다. 그러나 겨울에는 가축을 위한 풀을 찾아 평야와 해안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이 기간 동안 텐트에서 생활하며 기상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움직이기도 합니다.
  • ‘발루치마야(Baluchmayar)’ 또는 ‘발루치와이(Baluchiway)’는 발루치 종족이 사는 명예 코드로써 이 원칙에는 환대와 자비를 베풀고, 서로를 정직하게 대하며 낯선 사람에게 피난처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 발루치 종족100% 수니파 무슬림으로 무함마드의 언행을 따라 하루 5번의 기도시간에 따라 철저히 지키며 행합니다. 
  • 발루치 종족복음화율은 0%로 선교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될 뿐만 아니라 전도자의 부족교회 성장이 일어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성경 또한 신약 부분만 번역이 되어 있어 완성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기에 기도가 필요합니다. (출처: Joshua Project,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파키스탄의 발루치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 (고후 10:4-5) 나의 화평의 언약은 흔들리지 아니하리라 너를 긍휼히 여기시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사 54:10b)

 

 

다시 한 번 이 말씀을 하나님의 화평의 언약으로 말미암아 긍휼함을 입게 될 파키스탄의 발루치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제 발루치 종족이 성령의 도우심으로 모든 교만과 우상을 버리고 주께 복종할 때, 하나님의 흔들리지 않는 화평의 언약으로 말미암아 긍휼하심을 입게 될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파키스탄의 발루치 종족을 묶고 있는 어둠의 영을 대적하며 기도합니다.

혹독한 기후와 산악 지형의 어려움 속에서 발루치 종족만의 생존 기술을 치열하게 찾아 하나님보다 높아진 그 모든 견고한 진과 이들을 미혹하고 있는 더러운 이슬람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보혈로 묶고 파하사 발루치 종족의 모든 생각이 성령에 의해 사로잡혀 그리스도에게 복종하는 역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또한 성경 번역이 속히 완성되는 기적이 일어나 주의 흔들리지 않는 화평의 언약을 붙들고 살아가는 믿음의 역사가 일어나게 해 주시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