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사회영역 - 심리학에 빠진 한국 사회 본문

영역기도/한국영역

사회영역 - 심리학에 빠진 한국 사회

U3PS@NYC 2022. 5. 18. 13:16

source: 구글 이미지

 

최근 한국 TV 프로그램, 유튜브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컨텐츠는 심리 상담입니다. 새롭게 만나는 사람들은 이름과 함께 서로의 MBTI를 물으며 성향을 파악합니다. 이는 취업 시장에도 영향을 미쳐 특정 MBTI 그룹은 지원하지 말라는 공고를 올리는 곳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심리 성향 분석이 한국을 위시한 사회에서 각광을 받게 된 이유 중 하나는 코로나19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끼리의 교류가 줄고 혼자 보내는 시간이 늘자, 내면을 돌아보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을 통해 심리학에 심취하게 되고 더 나아가 과거에 받은 상처를 들추며 이를 치유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저 원수는 계몽주의 태동과 함께 일어났던 정신 분석의 기류를 다시 일으키고 시대적 하나의 흐름으로 삼고 있습니다. 영적 존재인 사탄은 인간의 심리주의 뒤에 숨어서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지 않고 또 다른 영적인 존재인 인간이 그저 혼적 존재로 살도록 교묘히 조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 모든 답을 인간의 혼적 지식과 방법에 의지하도록 만들고 있기에 저 원수의 사악한 술수를 파수하며 교회는 깨어 더욱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 매경헬스,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스스로 보다 하나님께 시선을 두게 될 한국 사회에 선포합니다.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렘 29:11-13)

 

 

하나님 아버지, 간악한 원수가 사람들의 불안, 분노, 상처 등 심리적 어려움을 인간적 지식과 방법을 통해 해결하게 만들고 있음을 아십니다. 또한 죽은 짐승인 정신 분석이 온 땅을 미혹하고 있음도 아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든 만물을 창조하시고 모든 상황과 생각을 아시는 전지 전능하신 여호와 하나님이시오니 인본주의 심리학으로 사람들을 미혹하는 저 가증한 원수의 뿔을 꺾으시고 혀를 가르시사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영적 존재임을 깨닫게 되어 주를 모르는 자들까지도 온 마음으로 주를 구할 때 주를 찾고 만나게 하옵소서.

 

 

인간 심리에 묶여 버린 한국 사회를 자유케 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영물인 사탄이 스스로를 감추기 위해서 인간의 혼적 영역을 더욱 부각시켜 하나님의 형상을 지우고 혼적 세계를 분석하고 진단하고 함몰되게 하고 있음을 파수하게 하시고 저 사악한 어둠의 권세, 죽은 짐승을 예수 그리스도의 강력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사 그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하여 주시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