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정치영역 - 부정과 불법으로 권력을 잡는 악습이 반복되고 있는 기니 본문

영역기도/열방영역

정치영역 - 부정과 불법으로 권력을 잡는 악습이 반복되고 있는 기니

U3PS@NYC 2021. 9. 22. 11:48

source: AFP

 

서아프리카 국가 기니는 2020년 부패지수로 세계 190개 국가 중 상위 5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0년 최초의 민주적인 선거를 통해 당선된 알파 콩데 대통령에게 개혁을 기대했지만, 오히려 콩데 행정부는 국고를 보충하기 위해 세금을 급격히 인상하고, 연료 가격을 20% 올리고 작년 헌법을 고쳐 장기 집권을 위해 3선 연임을 강행하며 독재 체제의 귀환이라는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콩데 행정부의 지지도는 급락하고 시민들은 이를 비판하며 시위를 해오던 중, 지난 9월 5일, 군부 쿠데타가 일어나 대통령을 체포하고, 헌법을 무력화 하고, 국경을 봉쇄했습니다. 시민들은 쿠데타를 축하하고 있지만, 외신들은 이번 쿠데타로 군사 독재를 벗어나는 듯 했던 기니가 또 다시 군부의 손아귀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권력이 주는 돈과 명예의 유혹에 넘어가 불법으로 권력을 잡는 악습이 반복되고 있는 것입니다. 교회된 우리도 나실인 삼손이 사자 주검에 있는 꿀의 유혹에 넘어가 부정을 저지른 것과 같은 죄를 짓고 있진 않은 지 돌아보게 됩니다. 부정의 달콤한 꿀의 유혹에 넘어간 우리의 죄를 회개하며 기니의 위정자들이 권력의 유혹을 이기게 하사 부정의 고리가 끊어지고 하나님의 통치가 기니 땅에 임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출처: 조선일보, TBN, Transparency International,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하나님의 통치가 임할 기니의 정치 영역에 선포합니다.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일 2:16-17) 보라 장차 한 왕이 공의로 통치할 것이요 방백들이 정의로 다스릴 것이며 (사 32:1)

 

 

하나님 아버지, 원수가 권력이 주는 돈과 명예로 기니의 위정자들을 유혹하고 그들의 눈을 가리어 기니 땅에 부정이 성하도록 조장함을 주께서 보고 계십니다. 세상으로부터 온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은 지나간다 하시며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공의와 정의의 통치 아래 거하게 하시는 하나님 이시오니, 기니 땅을 묶고 있는 맘몬의 영과 폭력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여 주시고 기니의 정치 영역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게 하시어 그 땅에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공의와 정의의 통치가 임하게 하여 주옵소서.

 

 

부정의 고리를 끊어 주시길 간구하며 기도합니다.

부정함이 주는 꿀의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인간의 연약함을 긍휼히 여겨 주시기를 간구하시며 하나님께서 그 연약함을 틈타 부정의 고리에 묶이도록 하는 원수의 모든 가증한 궤계를 공의와 정의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시고 기니 땅의 영혼들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여 영원히 하나님 나라에 거하게 해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