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회개기도 - 고난을 통해 부르짖게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오해하는 죄 본문

코로나 특별기도

회개기도 - 고난을 통해 부르짖게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오해하는 죄

U3PS@NYC 2021. 4. 21. 10:17

기근을 피해 애굽으로 이동하게 하신 이스라엘을 크게 번성케 하셨고 이제 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 왕이 일어나 이스라엘 백성을 학대하므로 백성들은 탄식하며 부르짖게 하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실 때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세운 그의 언약을 기억하시고 모세를 보내 출애굽의 대역사를 이루어 주십니다. 우리에게 허락된 고난 속에서 우리는 먼저 하나님 앞에 부르짖고 있는지, 또한 우리는 고난이 올 때 이 고난을 없애 주시고 내가 원하는 애굽 땅에 머물러 있기를 구하며 살고 있는지 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에게 고난을 주심은 우리를 잊으심이 아니라 오직 부르짖어 우리에게 주신 이 모든 약속의 말씀을 성취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믿지 못하였던 것을 회개하며 특별히 코로나로 인하여 개인과 교회에 묻어 두었던 고난의 실체를 낱낱이 드러나게 하시는 이 기회의 때에 하나님의 뜻을 오해한 모든 죄를 회개하며 이제라도 부르짖으며 간절히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이 말씀을 하나님의 뜻을 오해하는 교회된 우리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인생이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하지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하지 않으시랴 (민 23:19)

 

 

고난을 통해 부르짖게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올바로 깨닫지 못하고 오해한 죄를 회개합니다.

그 말씀 하신 바를 행하시는 하나님께서 지금도 누군가 부르짖어 주의 약속을 기억나게 하시기를 기다리고 계실 텐데 우리가 기도하지 않음으로 출애굽의 역사, 영혼 구원의 역사가 지연될 뿐 아니라 구원받은 우리도 포로처럼 무력하게 잠들어 있었음을 마음을 찢고 회개하며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