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공산권/베트남 - 종교에 관한 법률로 환난 당하는 베트남 교회 본문

전략기도

공산권/베트남 - 종교에 관한 법률로 환난 당하는 베트남 교회

U3PS@NYC 2019. 7. 17. 09:58

사진출처 : 오픈도어 USA=복음기도신문

베트남은 중국, 북한과 더불어 5개 공산 국가 중 하나입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에 따르면, 베트남은 법적으로는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지만, 실상은 교회 지도자들이 경찰의 교회 난입으로 괴롭힘을 당하거나 기독교인 소수 민족에 대한 핍박도 자주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베트남 정부는 2018년부터 모든 교회에 정부 등록을 의무화시키며 어떠한 활동이든지 사전 승인을 받을 것을 규정한 ‘신념과 종교에 관한 법률’을 제정했는데, 이는 단지 오래 전부터 지속되어온 교회 ‘박해의 일부분’으로,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는 베트남 정부가 종교지도자들을 2018년에도 “대대적으로 계속해서 탄압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한편, 베트남의 기독교인 소수 민족 중 약 1만 명 가량은 국적을 소유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것은 그들이 신앙을 버리지 않은 것에 대한 베트남 정부의 ‘보복’으로 해석됩니다. 때로는 신앙을 포기하게 하기 위해 정부가 사회 복지 또는 수도, 전기와 같은 공공 시설, 교육 혜택 등을 제공하지 않고 있어서 베트남 교회가 이러한 핍박 가운데도 믿음을 굳건히 지켜갈 수 있도록 기도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출처: 한국순교자의소리, 기도24365,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환난을 당하나 세상을 이기신 주의 능력으로 담대하여질 베트남 교회에 선포합니다.

그러나 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나와 함께 계시느니라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요16:32a-33)

 

 

하나님 아버지, 원수는 베트남 땅에 주의 백성을 탄압하는 악법을 세워 교회를 핍박하며 성도들의 활동을 사전 승인이 없이는 할 수 없도록 사단의 통제 아래 두려 하는 가증한 죄악을 서슴지 않고 있음을 보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택하신 백성을 혼자 있게 하지 않으시고 함께 계시어 승리로 이끄시는 능력의 주시오니, 베트남 땅의 억압과 폭력의 공산주의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사, 베트남 교회로 주께서 세상을 이기셨음을 믿음으로 담대히 선포하며 힘찬 영적 진군을 하게 하여 주옵소서.

 

 

원수를 대적하며 베트남 교회로 환난 가운데도 담대히 맞설 믿음을 갖게 해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십자가 승리의 주 예수 그리스도를 대적하여 높아진 베트남 땅을 묶고 있는 억압과 폭력의 공산주의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시고, 베트남 교회로 하늘의 능력으로 충만하여 핍박과 환난 가운데도 함께하시는 세상을 이기신 주만을 담대하게 전할 수 있도록 하늘의 위로와 성령의 충만함을 부어주시길 축복하시며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