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UUPG – 이집트 아랍화된 누비 종족, Nubian Arabized in Egypt 본문

UUPG

UUPG – 이집트 아랍화된 누비 종족, Nubian Arabized in Egypt

U3PS@NYC 2016. 6. 8. 01:07

 

  • 누비 종족의 이름은 누비아 거주민을 의미하며, 누비아 지역은 나일강 유역의 얇은 띠처럼 생긴 남부 이집트의 거주지역입니다. 아랍화된 누비 종족의 인구는 약 460,000명으로 언어는 이집트 방언 아랍어로 Masri라고 불리웁니다.
  • 7세기와 11세기에 대부분의 북부 아프리카를 침공했던 아랍민족은 일부 누비안들을 추방했으며 일부는 흡수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약 390,000명의 누비안들은 아랍의 문화, 언어, 종교에 영향을 받아 "아랍화" 되었습니다.
  • 아랍화된 누비안들은 계절마다 임시 캠프에 거주하며 가축떼와 함께 이동하곤 합니다. 대부분은 시골 지역 마을의 소작 농민입니다. 그들의 집은 단순하며 둥근 집인데 초가지붕을 얹었습니다.
  • 누비 종족에게 가족의 명예는 매우 중요합니다. 각각의 가족구성원은 아랍 전통에 따라 역할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들의 탄생은 아랍화된 누비 종족에게 큰 축하의 행사이며, 태어난 아기들이 처음으로 듣는 단어는 "알라"로서 이들의 귀에 들려줍니다. 아이들은 남녀 구분없이 함께 자라지만, 남자아이들이 더 많은 애정을 받습니다.
  • 누비 종족은 의식을 중시하는데 출산, 결혼, 죽음, 처음으로 머리자르기, 남자아이들의 할례가 그 예입니다. 모든 의식 중에 가장 정교한 의식은 결혼의식으로 대부분의 남자들은 한 명 이상의 아내를 갖고 있지만 이슬람 법에 의해 4명까지 아내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아랍화된 누비 종족의 종교는 이슬람이며, 선지자 모하메드의 가르침을 따른 코란을 믿습니다. 무슬림들에게 이슬람은 죽음 이후에 더 나은 삶이 있다고 가르칩니다. 모스크가 남자들이 주로 가서 기도하는 장소이며, 만약 여자들이 모스크에 들어갈 경우, 그들은 뒤에서 기도해야만 합니다.
  • 이집트 방언 아랍어로 된 성경이 이미 있으며, 신약성경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예수영화 역시 준비되어 있어 아랍화된 누비 종족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자료들이 있습니다. (출처: Joshua Project,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이집트의 아랍화된 누비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마태복음 16:19)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마가복음 11:24)

 

이 말씀을 다시 한 번 주님이 주신 천국 열쇠로 말미암아 이슬람의 영을 묶어 파하는 권세를 받게 될 아랍화된 누비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 아랍화된 누비 종족에게 말씀하십니다. 누비 종족 여러분이 하나님께서 주신 이 천국열쇠의 비밀을 믿고 나아갈 때, 어둠의 권세를 묶고 파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실 것이며 여러분들이 예수님께 받은 줄로 믿고 구하는 모든 기도가 주님의 뜻 가운데 응답받게 하실 것을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선포합니다.

 

[기도문] 아랍화된 누비 종족이 주님이 주시는 천국열쇠의 권세를 받아 이슬람의 어둠의 권세가 묶임받고 떠나가도록 기도합니다.

마음이 닫혀 주님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아랍화된 누비 종족의 마음을 성령님께서 만져주심으로 자신들의 묶임받은 어둠의 권세를 결박하는 천국열쇠의 권세를 가질 수 있도록, 아기들이 태어날 때 처음으로 듣는 단어인 "알라"의 소리가 더 이상 들려지지 않도록, 아랍화 되어 있는 모든 문화, 언어, 종교가 뿌리뽑아질 수 있도록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입술의 권세를 믿으며 기도합니다.

 

이 말씀을 이집트의 아랍화된 누비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골로새서 1:13)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골로새서 1:18)

 

이 말씀을 다시 한 번 교회가 예수그리스도의 몸임을 선포하게 될 아랍화된 누비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아랍화된 누비 종족 여러분,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 하나님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이 이 진리를 믿고 나아갈 때, 교회의 머리이신 주님이 누비 종족 영혼 한명 한명을 교회로 세우게 하실 것을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선포합니다.

 

[기도문] 이 시간 이집트의 누비 종족을 향한 복음의 문이 열려 진리에 온전히 반응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이집트 방언 아랍어로 번역된 성경이 누비 종족의 손에 붙들려 하나님 말씀을 붙잡고 사는 삶이 될 수 있도록, 누비 종족을 향해 사역할 현지 선교사님들과 교회를 세워주셔서 누비 종족 영혼 한명 한명이 주님의 몸된 교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