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UUPG – 카자흐스탄의 카작종족, Kazakh in Kazakhstan 본문

UUPG

UUPG – 카자흐스탄의 카작종족, Kazakh in Kazakhstan

U3PS@NYC 2016. 6. 1. 09:13

 


  • 카자흐스탄의 카작 종족은 시베리아와 흑해 사이에 걸쳐 살고 있는 터키, 몽골, 그리고 인도 이란인의 후예들입니다. 카작 종족의 인구는 약 천만이며 카작어를 사용합니다.
  • 카작이라는 이름의 의미는 대체로 터키어의 '방랑자, 해방자'라는 단어에서 나왔다고 여겨집니다. 우즈벡인들에 의해 몽골 유목민 부족들이 정복당하고 난 15세기 후반에 가서야 민족으로서 발전되었습니다.
  • 카작종족이 카자흐스탄에서 사는 민족 중 제일 숫자가 많은 민족이 된 것은 1992년에 이르러서였는데, 전체 100개 이상의 종족으로 구성된 나라인 카자흐스탄에서 전체 인구의 42%정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 카작종족의 주요 직업은 농업과 목축입니다. 그런데 1991년 이래로 집단 농장들이 문을 닫거나 사유화되고 있어 농촌지역의 대다수 카작 젊은이들이 직장을 얻기 위해 도시 지역으로 이동하는 결과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골 지역에서는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낳고 있습니다.
  • 카작종족은 아버지나 여러 형제 중 장자에게 절대적 권위가 있는 부계 사회입니다. 카작 종족의 가족 구조는 마을 조직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카작종족은 관계 중심의 사람들이며 이것은 그들 사회의 그물망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카작 종족의 주된 종교는 약 67%로 수니파 이슬람 입니다. 카작종족은 자신들을 무슬림이라고 부르며 자신들의 정체감을 이슬람에서 찾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작종족에게 "왜 당신은 자신이 무슬림이라고 생각하는가?"라고 물으면 "왜냐하면 나는 카자흐인이기 때문이다."라고 대답합니다.
  • 비록 이슬람에 대한 지식이나 실천에 있어서는 약하지만 그들의 문화와 삶에 녹아있는 민속 이슬람의 측면에서 강한 결속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카작종족은 독특한 민속 이슬람을 실천하는데 이슬람이 전파되기 이전 행하던 민간 행습과 샤머니즘에 의해 강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카작종족이 이슬람에 앞서 종교적으로 더 많이 고려하는 것은 오히려 샤머니즘과 조상숭배입니다.
  • 카작종족의 복음화율은 0.06% 입니다. 카작어로 번역된 성경이 준비되어있으며 온라인 자료도 있습니다. 특히 예수 복음 영화는 아주 효과적인 전도나 전도로 연결하는 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유목민적 배경이 카작종족의 이해를 많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출처: joshuaproject.net, kcm.kr/revised by UPS)

     

이 말씀을 카작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우리 조상들의 죄악을 기억하지 마시고 주의 긍휼로 우리를 속히 영접하소서 (시 79:8a)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여 주의 이름의 영광스러운 행사를 위하여 우리를 도우시며 주의 이름을 증거하기 위하여 우리를 건지시며 우리 죄를 사하소서 (시 79:9)

 

이 말씀을 다시 한번 주의 긍휼로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될 카작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카작 종족의 죄악을 기억하지 않으시고 주의 긍휼로 카작 종족이 속히 영접하도록 하실 것이며 카작 종족의 구원되시는 하나님께서 주의 이름의 영광스러운 행사를 위하여 카작 종족을 도우시며 주의 이름을 증거하기 위하여 카작 종족을 건지시며 카작 종족의 죄를 사하여 주실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기도 제목 1]

카작 종족이 구습처럼 따라온 이슬람 종교에 염증을 느끼고 돌아서게 하시어 주께로 돌아서게 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성령님께서 카작 종족에 찾아가 일하여 주셔서 예수님의 십자가에 의지한 구원만이 카작 종족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려주시기를 기도하시며, 카작 종족 자신들의 조상들이 잘 알지도 못하면서 믿어왔던 어리석었던 헛된 이슬람의 종교의 대물림을 이제는 끊게 되는 하나님의 은혜의 때를 열어달라고 다같이 기도하시겠습니다.

 

이 말씀을 카작 종족의 교회에게 선포합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받았고 (딤전 6:12a) 주께서 내 곁에 서서 나에게 힘을 주심은 나로 말미암아 선포된 말씀이 온전히 전파되어 모든 이방인이 듣게 하려 하심이니 내가 사자의 입에서 건짐을 받았느니라 (딤후 4:17)

 

이 말씀을 다시 한번 주님의 곁에 서서 주님이 주시는 힘으로 담대히 말씀을 전할 카자흐스탄의 교회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 카자흐스탄에서 핍박받고 있는 교회의 여러분들은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카자흐스탄의 교회의 자녀들 곁에 서서 힘을 주실 것이며 여러분들로 말미암아 선포된 말씀이 온전히 전파되어 모든 이방인이 듣게 하려 하심이니 사자의 입에서 건짐을 받게 될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기도 제목2]
복음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는 카작 종족의 교인들과 사역자들을 보호하시도록 기도합니다.

주님이 맡겨주신 복음을 전하는 일을 위해 카자흐스탄 땅으로 직접 찾아가 "이름없이 빛도없이" 선한 싸움을 싸우고 있는 주의 종들에게 힘 주시길 기도하시며, 온갖 협박과 직접적 핍박으로부터 영적이나 육적이나 상함이 없도록 카작 종족의 교회를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