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회개기도 - 깨어 기도하지 못하여 시험에 든 죄 본문

코로나 특별기도

회개기도 - 깨어 기도하지 못하여 시험에 든 죄

U3PS@NYC 2021. 4. 7. 09:48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전 세계는 사회, 경제, 정치 등의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교회들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박해 지역의 교회들은 기독교인이라는 이유로 코로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등 더욱 어려워졌고, 한국과 미국 등 비박해 지역의 교회들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의 주요 원인으로 몰리기도 하고, 온라인 예배가 장기화 되면서 문을 닫는 교회들도 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원수는 쉬지 않고 사회, 경제, 정치,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박해와 미혹의 공격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기도가 절실한 순간임이 분명한데, 교회된 우리는 깨어 기도하고 있는지 아니면 매일의 어려움 앞에 시험에 든 모습으로 있는지 돌아 보아야 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곧 잡히실 것을 아셨을 때에도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셨습니다. 하지만 함께 깨어 있어 달라는 예수님의 부탁에도 제자들은 잠에 빠졌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하시고 다시 기도의 자리로 가셨습니다. 교회된 우리에게 잠들어 버린 제자들의 모습이 있었음을 회개하길 원합니다.

 

 

이 말씀을 일어나 깨어 기도함으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갈 교회 위에 선포합니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마 26:41) 나의 사랑하는 자가 내게 말하여 이르기를 나의 사랑, 내 어여쁜 자야 일어나서 함께 가자 (아가 2:10)

 

 

깨어 기도하지 못해 시험에 든 죄를 회개합니다.

그 어느때 보다 기도가 절실히 필요함에도 어려운 상황 가운데 짓눌려 깨어 기도하지 못해 시험에 든 모습으로 있었음을 회개하고, 교회된 우리를 나의 사랑, 어여쁜 자라 부르시며 일어나서 함께 가자고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을 듣고 일어나 열심을 내어 기도할 수 있는 성령 충만을 간구하시며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