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우즈베키스탄의 타직 종족 (Tajik in Uzbekistan) 본문

UUPG

우즈베키스탄의 타직 종족 (Tajik in Uzbekistan)

U3PS@NYC 2019. 6. 5. 12:04

  • 타직(Tajik) 종족은 중앙 아시아의 주요 종족 그룹 중 하나이며 대다수가 타지키스탄에 살고 있고, 우즈베키스탄에서는 약 156만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타직(tajik)이라는 뜻은 왕관(crown)을 의미하는 ‘타지(taj)’라는 단어에서 유래합니다.
  • 타직 종족은 대부분 계단식 산에서 밀과 보리를 재배하며, 염소, 소, 낙타 등을 기르며 삽니다. 빵이 주식이며 식사 때 녹차를 주로 마십니다.
  • 타직 사회는 가부장제로써 대가족 형태로 살며 상속은 남자에게만 전달되고 여자는 결혼 후 남편의 가족과 함께 삽니다. 마을 공동체와 의장이 있어 안건이 있을 때 회의를 소집하여 의사 결정을 합니다.
  • 여자들은 실크로 된 꽃 무늬 머리 스카프가 있는 민족 의상을 입고 거의 베일을 쓰지 않습니다. 남자들은 누비이불과 띠를 셔츠와 바지에 착용하고 수놓은 모자를 씁니다.
  • 타직 종족95% 이슬람을 믿으며 대부분 수니파 무슬림입니다. 하지만 러시아의 무신론적 사상의 영향으로 종교가 아예 없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 복음화율이 0.07%이며 신구약 성경이 타직어로 번역되어 있고 예수 영화, 복음 오디오 등의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출처: Joshua Project,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우즈베키스탄의 타직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작은 산들과 큰 산 위에서 떠드는 것은 참으로 헛된 일이라 이스라엘의 구원은 진실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있나이다 (렘3:23)

 

 

다시 한번 이 말씀을 구원의 날을 만나게 될 타직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타직 종족에게 작은 산들과 큰 산 위에서 떠드는 헛된 일을 그만하고 주께 돌이켜 나아오라 말씀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오는 여러분들에게는 유일한 구원자 되시는 하나님께서 사망에서 영원한 생명의 나라로 옮겨 주실 것을 살아 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타직 종족을 거짓된 교리로 미혹하는 이슬람의 영을 대적하는 기도를 드립니다.

이미 거짓 교리가 삶의 큰 부분을 차지하여 타직 종족이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없도록 그 영혼을 포로삼고 있는 가증한 이슬람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 그 능력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사 타직 종족의 영혼이 놓임받아 자유함으로 복음을 들을 수 있는 열린 영이 되게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타직 종족에게 복음을 전할 전도자를 보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우즈베키스탄의 156만명의 많은 타직 종족이 여전히 복음을 알지 못하고 사망의 문 앞에 서 있는 것을 불쌍히 여기사 주께서 숨겨놓으신 하나님의 사람들을 일으키시어 이 땅의 구원을 주실 수 있는 유일한 살아 계신 구세주 하나님을 전하도록 교회와 전도자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