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말레이지아의 서부 해안, 바자우 종족 (Bajau, West Coast in Malaysia) 본문

UUPG

말레이지아의 서부 해안, 바자우 종족 (Bajau, West Coast in Malaysia)

U3PS@NYC 2018. 10. 17. 11:22

  • 말레이시아의 바자우 종족은 서부 해안 사바(Sabah) 지역에 거주하며 인구는 약 24만 명으로 자신들을 부를 때 사마(Sama)라고 부릅니다.

  • 바자우 종족은 전통적으로는 해상 유목민으로 해상 무역을 하며 보트에 거주하고 바다에서 생계를 꾸려나가는 부류가 있었으나 지금은 대부분 일반 주택에 거주하며 농경법을 채택하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 사바에 거주하는 바자우 종족은 서부와 동부 해안 바자우 종족으로 나뉘어 지는데 이 둘은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며 서부 해안 바자우 종족은 바자우어를 사용합니다.

  • 바자우 종족의 기본 사회 구성단위는 핵가족이며 가정, 친족 관계와 보살핌을 중요시 여기지만 거주지역 선택을 우선으로 결정합니다.

  • 바자우 종족의 사회 생활에 있어서 종교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바자우 종족이 되려면 이슬람 교도가 되어야하며 이슬람이 아닌 바자우는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따라서 서부 해안 바자우 종족은 100% 이슬람교도입니다.

  • 바자우 종족은 매우 개인주의적인 사람들이지만 이슬람의 공통된 정체성은 바자우 종족을 강하게 통합하는 유대감을 형성하는 요소가 됩니다.

  • 서부 해안 바자우 종족의 전통적인 신앙은 사실상 정령 숭배이기 때문에 이들은 죽은 자의 영혼이 있다고 믿고 있어서 밤에는 혼자서 외출하지 않고 최근에 사망한 사람들의 몸을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을 믿는 성향이 있습니다. 정령 숭배와 이슬람 신앙이 복잡하게 섞여 있어서 분리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 서부 해안 바자우 종족과 수년을 보낸 연구원은 이곳에 선교사가 없다고 보고하였으며  바자우어로 번역된 성경이 없어서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지역 기독교인 중 일부가 바자우어를 어느 정도 구사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어서 지역 기독교인들을 통하여 복음이 전달 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출처: Joshua Project,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말레이지아의 바자우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여호와께서 그의 구원을 알게 하시며 그의 공의를 뭇 나라의 목전에서 명백히 나타내셨도다 그가 이스라엘의 집에 베푸신 인자와 성실을 기억하셨으므로 땅 끝까지 이르는 모든 것이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 (98:2-3)

 


이 말씀을 하나님의 구원을 보게 될 말레이지아의 바자우 종족을 향해 선포합니다.

여호와께서 그의 구원을 바자우 종족 여러분에게 알게 하시며 그의 공의를 뭇 나라의 목전에서 명백히 나타내셨도다 말씀하십니다. 이스라엘 집에 베푸신 인자와 성실을 기억하심으로 땅 끝까지 이르게 하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돌아오는 바자우 종족에게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게 하실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말레이지아의 바자우 종족을 묶고 있는 정령 숭배와 이슬람 신앙이 복잡하게 섞인 흉칙한 저주의 사슬을 끊습니다.

무슬림이 되지 않고는 바자우 종족에 속할 수 없게 할 만큼 위협적이고 폭력적인 이슬람의 영과 시체를 먹는 흉측한 관습까지 섞여 있는 혼합된 정령 신앙의 저주의 사슬을 이 시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묶고 파하며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나타내시는 영혼들마다 자유케하시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인근 기독교인들의 마음을 움직이시어 바자우 종족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담대함을 부어주시길 기도합니다.

100% 무슬림인 바자우 종족에게 누군가 다가가 전할 자를 기다리고 계신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이 지금 이 시간 기도할 때에 구령의 열정으로 예비된 자들에게 부어지게 하시도록 기도하시며 먼저 사바 지역 인근에 있는 바자우어를 구사할수 있는 크리스챤들의 마음을 움직이셔서 하루 속히 바자우 종족에게 복음이 전달되고 구원받는 자들이 날마다 더하여 질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