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네팔의 마이틸리 종족 (Maitili in Nepal) 본문

UUPG

네팔의 마이틸리 종족 (Maitili in Nepal)

U3PS@NYC 2018. 9. 5. 13:06


  • 네팔의 마이틸리 종족은 약 3000만명으로 인도의 북쪽 비하르지역인 마이틸리에 살고 있습니다. 네팔은 세계에서 유일한 힌두 왕국으로 힌두교는 이 나라의 국교입니다. 마이틸리 종족은 마이틸리어를 사용하며 브라만과 힌두의 다른 가장 높은 카스트의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마이틸리 종족은 고대 이래로 매우 적게 변화했으며, 여성들은 여전히 고대의 민속 예술 전통들을 행합니다. 대부분의 집들은 기하학적 문양들과 사람들의 문양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 마이틸리 종족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의식 두가지는 결혼식과 장례식입니다. 브라만에서는 신들에 의해 정해진 배우자와 종교적 의식으로 결혼이 고려되기 때문에 소녀들은 반드시 결혼을 해야 합니다. 결혼의 날짜는 점성가에 의해 결정이 됩니다.
  • 마이틸리 종족은 죽은 후에 화장을 하는 장례 풍습이 있으며, 죽기 전의 의식으로 소를 경배하고 그것을 가까운 친척에게 줌으로 이 세상과 다음 세상 사이에 하나의 강이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종교적 예배는 죽은 자가 그 강을 건너도록 돕고 소의 긴 꼬리를 잡음으로 천국에 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 마이틸리 종족의 95%가 힌두일지라도 그들은 전통적인 미신을 유지하고 있으며 영혼과 도깨비(꼬마요정 혹은 작은 악마들)이 존재한다고 믿고 때때로 육체의 형태로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 마이틸리 언어로 된 성경 일부가 있으나 예수 영화는 없으며 선교 단체가 미미하게 있지만  과정이 느리고 어려워 많은 기도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출처: Josuahproject.org, ENM선교회, revised by UPS)

 

이 말씀을 네팔의 마이틸리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요일 5:12)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2:21)

 


이 말씀을 다시 한 번 주의 이름을 부름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과 구원을 얻게 될 네팔의 마이틸리 종족에게 선포합니다.

하나님은 그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가 있는 자에게 생명을 주시고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다 하시는 분이시니 이제 네팔의 마이틸리 종족이 마음으로 하나님의 아들인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시인할 때 하나님의 참 생명과 구원을 얻어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게 될 것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네팔의 마이틸리 종족을 묶고 있는 힌두의 영과 미신의 영을 대적하는 기도를 드립니다.

마이틸리 종족이 카스트제도와 윤회사상을 믿게 만들고 미신의 풍습으로 소를 경배해 소의 꼬리를 잡음으로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속이는 저 미혹의 영, 거짓의 영, 힌두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의 이름 앞에 묶임받고 떠나가도록 선포하시며 그 떠나간 자리에 지금 이 시간 주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의 영이 임해 복음을 듣고 구원을 얻을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간절히 기도합니다.

 


마이틸리 종족을 향한 복음의 문이 완전히 열리고 성경 번역이 완성되도록 기도합니다.

지리학적으로 고립되어 복음을 거의 들을 수 없는 환경 속에서도 하나의 선교 단체라도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하나님의 방법으로 전도의 문을 열어주사 지금 네팔 땅에서 선교하고 계시는 신동길 선교사님을 통해 주의 복음이 강하게 전파될 수 있도록, 또한 마이틸리 언어로 성경 번역이 완성되어 말씀하시는 하나님을 붙들며 기도하는 마이틸리 종족 영혼 한명 한명이 되어 네팔 땅에 복음을 전파할 수 있도록 지금도 신실하게 일하고 계시는 주님을 붙들며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