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Prayer Blog

사회/정치영역 - 촉발되는 한반도 긴장과 한국민의 두가지 태도 본문

영역기도/한국영역

사회/정치영역 - 촉발되는 한반도 긴장과 한국민의 두가지 태도

U3PS@NYC 2017. 8. 16. 13:20


북한은 무수단 중거리 탄도미사일 화성 10호 발사에 성공한바 있는데 북한은 소형 핵탄두가 장착된 화성 10호로 괌기지를 타격하겠다고 연일 원색적인 엄포를 놓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도 강도 높게 북한을 비판하며 선제타격을 포함한 군사옵션을 거론하고 있어 한반도의 긴장이 최고조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눈이 한반도를 향해 있는 지금 한국 안에서는 도리어 이번 기회에 대북선제 타격을 해서 북한 정권을 무너뜨려야 한다는 주장과 이런 사태는 오래 전부터 일어난 일이기에 절대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낙관적인 주장이 대립되어 또 다른 분열의 양상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긴장의 극한 대치 상황을 주신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고 기도해야 할 교회 마저도 무책임과 무관심의 좌우의 치우침의 덫에 빠져 있음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재를 뒤집어 쓰고 금식하며 회개하며 기도하는 것보다 사람의 지혜를 쫓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출처: VOA, 연합신문, revised by UPS)

 


예레미야의 마음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눈물로 통곡할 주의 기도자들에게 선포합니다.

누가 여호와의 회의에 참여하여 그 말을 알아들었으며 누가 귀를 기울여 그 말을 들었느냐 ( 23:18) 살아 있는 사람은 자기 죄들 때문에 벌을 받나니 어찌 원망하랴 우리가 스스로 우리의 행위들을 조사하고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 3:39-40)

 


하나님 아버지 용서하옵소서. 이 패역한 백성이 주의 진노 앞에 섰음에도 원수의 속임수에 속아 한쪽은 무책임한 생각을 한 쪽은 무감각한 죄에 빠져 있음을 주께서 아십니다. 주여 이제 이 땅에 주의 기도자들을 일으키시사 무너진 성벽 앞에 막아서서 주께서 멸하시지 못하게 손을 들게 하옵시고 이 패역한 죄를 돌이키는 회개의 기도를 올리게 하옵소서.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한 불붙는 마음으로 기도할 중보자들을 일으켜 달라고 기도합니다.

일촉즉발의 위험한 상황 가운데서 무너진 나라의 상황을 가슴으로 끌어안고 울고 통곡하며 주의 진노 앞에 막아 설 이 땅의 예례미야와 같은 참 눈물의 중보 기도자들을 세워 주시길, 그래서 세상이 감히 예측할 수 없는 놀라운 권능의 팔이 이 땅의 정치적 군사적으로 대립된 막힌 담을 헐어 통일의 길을 여시는 주의 날을 믿음으로 선포하게 하시도록 기도합니다.



Comments